강남 귀화시험 합격 한국인 됐다? 군대는?
최근 방송인 강남이 귀화시험 최종 합격 소식을 전했습니다. 가수이자 방송인, 그리고 스피드 스케이팅 이상화 선수의 남편인 강남은 솔직한 성격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최근 유튜브 채널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한국인 귀화 시험 합격 소식을 전헀습니다. 해당 영상에서 강남은 "마지막 귀화 면접시험이 끝났다. 아침에 결과 톡이 왔는데 그걸 안 보고 제작진에 전달했다. 저는 아직 결과를 모른다."며 다소 긴장된 모습을 비추었습니다.
강남 귀화시험 면접 후기
강남은 귀화시험 면접 후기를 다음과 같이 전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 끼고 유리로 막혀 있어 면접관 목소리가 잘 들리지 않았다. 바닥을 따뜻하게 하는 돌을 온돌이라 했더니 빵 터지시더라. 전통적인 거라고 하셔서 온돌이라 대답했다. 면접 분위기는 좋았다."고 귀화 시험 면접 후기를 전했습니다.
또한 강남 귀화시험 면접 전 청심환을 먹어 긴장감을 달랬는데, 귀화 시험 결과를 확인하는 오늘도 청심환을 먹었어야 했다며, 심장이 터질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자신감이 있다면 안 떨릴 텐데 반반이라며, 다소 긴장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또 강남은 한국 귀화 시험 합격하면 동사무소에서 이름을 개명하고, 보험과 주민등록증도 만들수 있다며 귀화 합격 시 가능한 것들을 말했습니다. 귀화시험 합격 후엔 개명 이름 후보가 있다며 권강남, 이강남 등 성을 붙이거나, 강남이라는 이름 자체를 개명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강남 귀화시험 합격
강남은 귀화 시험 합격을 위해 3년이라는 시간 동안 노력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어 방송에서 귀화시험 합격 발표를 보기 어렵다고 고개를 돌렸다가 귀화 시험 합격 발표 소식에 확인하고는 기쁜 모습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3년만에 귀화했다, 자기야! 엄마! 장인어른, 장모님! 을 외치며 감격한 모습을 솔직하게 보였습니다.
강남 병역 문제 군입대는
강남의 귀화 시험 준비부터 네티즌들의 궁금증은 병역 문제, 즉 군입대와 관련된 궁금증이었습니다. 지난 중앙일보 뉴스를 살펴보면 병무청 관계자의 입장을 알 수 있습니다. 병무청 관계자는 강남이 원한다면 현역으로 군입대하여 병역 근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병역법을 살펴보면 귀화자의 경우에는 병역판정검사를 실시하지 않고 전시 근로 역으로 편입된다고 합니다. 전시 근로 역은 사실상 군 면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군 관계자에 따르면 강남 귀화 합격 후 원한다면 현역, 사회복무요원으로 병역을 이행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사랑해. 강남.
댓글